Plan B가 있는 인생~!^^

2021.04.10 [삼전일기] 4월 첫째주! 어떻게 마감됬나~?(feat.국민연금) 본문

일상/주식

2021.04.10 [삼전일기] 4월 첫째주! 어떻게 마감됬나~?(feat.국민연금)

샤봉 2021. 4. 11. 00:36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샤봉입니다.~!!!

평일에 매일 일기를 쓰다가..어제는 넘나리 피곤하여....쓰지 못하고...꼴까닥...했네요~!!

제가 삼전일기를 쓰는 이유는~!! 제가 투자하는 삼성에 대해~!! 스스로도 공부하며 더 잘 알고 싶어서 입니다~!!

저도 삼성전자의 정보를 유투브를 통해 대부분 듣게 되는데요~! 다행히 좋은 유투브 분들 덕분에 멘탈관리가 되며

안정적인 마인드로 장기투자에 임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저도 삼성에 대해 더 공부하며~!! 유투브가 아니더라도 더 믿음을 가지고 투자하려고 일기라는 틀로~!!

내용을 풀고 있습니다~!!  4월 첫째주 삼성의 차트부터 볼까요~~??^^

월요일, 화요일은 오르고~ 수요일은 보합~!!! 목요일은 떨어지구~!! 금요일도 소폭하락 이군요~!!

결론은 또이또이지만~!!! 잘 버텼다~!!! 생각합니다~!!^^

이런 일주일 그래프를 보자하니~!!!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 매도에 의해 움직이는 구나~!!!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좋은 소식이 하나 있었지요~!!

이전 포스팅에서 국민연금이 높아진 국내 주식 비중을 줄이기 위해서~!!

마구마구 기계적 매도를 해서...몇달간...횡보장이 지속되었죠~!!

하지만~!! 이제 회의를 통해서~! 국내주식비중을 1% 정도 범위를 상향했다고 하네요..!!!

1% 지만.... 여러 뉴스에서는 매도세가 좀 줄어들것이라고 해서...그래도 호재로 인식됩니다!!^^

해당 소식에 전문가들은..운용원칙 훼손이라고 하며~!! 좋지 않은 선례를 남겼다는 많은 기사들도 있었습니다~!!

우리들의 소중한 연금인 만큼 운용원칙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매도세를 멈춰서 좋은 부분도 있지만... 또 여론에 휘둘려....계속 이런 조정이 생긴다면...연금 운용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다는 생각에 어떤것이 좋은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요즘 동학개미라 불리는 국민들이 대거 주식시장에 유입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주식에서 당장에 손해가 발생하니

불만이 많은 여론들이 생기며, 이전에는 없던 주식에 대한 지대한 관심이 이런 결과를 야기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공부하며 더욱 금융시장을 이해하고~!! 많은 동학개미도~!! 성숙한 투자 문화가 자리잡으며~!! 

앞으로는~!! 이러한 국민연금 사태에도~!! 운용원칙이 훼손되지 않는 일이 발생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삼성전자가 장기적으로~! 더더욱 많이 오를 텐데.... 그때마다 운용원칙에 따라 국민연금의 매도는 지속될껍니다!

이번엔 몰라서~!! 우와~!!!! 너무한거 아니냐!!! 팀킬하면 어쩌냐~!!!! 하며~! 일부 쟁취를 통해 결과를 얻었지만!!^^

다음 상승장에서는 ~~!!  국민연금이 삼성전자를 통해서~!! 돈을 많이 벌고~!! 원칙에 의해~!! 자산배분을 하는구나~!!

생각하며~!! 혹여 발생될~!! 횡보 또는 하락장에~!! 다음 상승장을 기분좋게 기다리며~!! 유연하게 대처했으면 좋겠어요!

이건..제 지극히 완전 주관적이고 쓸때없는 생각이었습니다~!! ㅋㅋㅋㅋㅋ

이상하고~!! 정신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