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 B가 있는 인생~!^^

[호텔 결혼식] 수원 앙코르 결혼식장 계약 후기!! 본문

일상/월화수목금

[호텔 결혼식] 수원 앙코르 결혼식장 계약 후기!!

샤봉 2023. 10. 9. 18:42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샤봉입니다!

저의 결혼식장 계약 후기를 공유드릴려고 합니다!!^^

결혼식장 계약 후기에 앞서~~!! 제가 결혼식장을 고르는데 보았던 중요한 기준을 공유드릴려고 합니다!!^^


1. 이쁜 결혼식장!!(어두운 테마의 밝은 조명!)

2. 여러사람에게 검증된 뷔페 맛집!!

3. 결혼식을 치루기위한 전체적인 완성도(건물, 직원분들 친철도, 위치, 가격, 주차)


 저희는 일단 결혼식날 일년 전 정도에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23년도 10월 결혼이니.... 작년 10월에 예약을 했어요!!! 아주 치열하게....^^

요즘은 누구라도 알만한 결혼식장은 1년 전부터 예약이 아주 치열하답니다.. 예약 오픈일도...말을 안해주고 계속 

예약 문의를 하면서 확인하라는 곳도 매우 많았어요.... 특히 서울...

아! 저희는 웨딩플래너를 끼지 않고 저희가 전부 알아보고 다녔어요~!!

초기에 웨딩플래너를 구했지만, 성향이 저희 커플이 원하는 성향의 플래너 분이 아니어서 많이 힘들었습니다....ㅎㅎ

힘들더라도~!! 직접 발품팔고 충분히 정보를 습득한 뒤에 결정해도 늦지 않더라구요~!!

업체에서는 우리가 더싸고, 더 정보가 많고, 예약도 쉽고, 하다며 회유하지만,, 계약하고나서 받는 업체들의 리스트에는 

저희의 위시 리스트는 거의 없었어요.... 웨딩플래너의 계약을 해지하는 일도 매우 힘들었지만

지금와서 생각하면 스스로 찾아서 하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칭찬합니다 저를... ㅎㅎㅎ 길은 있어요 여러분..^^

저희는 서울과 수원에서 고민을 하였구요~!! 서울에는 워낙 많은 결혼식장이 있었고, 박람회 등등 많은 정보들이 있었어요!

제가 선정한 3가지 기준들 중에~!!

1번인 예쁜 결혼식장!! 호텔 앙코르 이비스 수원 결혼식장입니다.

결혼식장 입구에서 바라본 예식장 모습

위 사진만 봐도... 이미 결정이 났었습니다. 사진은 호텔앙코르 사진이지만....실물이 더 이뻐요!

예약하시고 한번 오셔서 보시는 걸 추천 합니다. 현장감이 훨씬 더 좋고 결정에 확신을 줍니다!!^^

서울의 여러 결혼식장은 워낙 많이 가보기도 했고,,, 늘 정신없던 기억뿐이었는데... 뭔가 차분하고 고급스러웠습니다!^^

버진로드 양쪽에 버진로드를 바라보는 테이블도 너무 좋았고, 수많은 생화 꽃 장식도 너무 이뻤습니다.

예식장 앞쪽에서 입구를 바라보는 모습

좌측 암막 커튼을 거두면 15층 고층의 시원한 전망이 보이고~! 어두울때와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천장에 샹들리에가 신부의 발걸음에 맞추어 내려오고 올라가고~!!  클래식하면서...매우 디지털 적이기도 합니다! 

유투브에 많은 영상들이 있던데 실제로 방문하셔서 보시면, 결혼식장...퀄리티에는 더이상 의문이 안생기실 거예요!!!

신부가 바라보는 버진로드

그리고 식장에 딱 들어서는 순간 꽃벽?? 꽃 기둥?? 엄청 큰 꽃 장식이 터널을 이루었다라고 생각이 들만큼.....

많은 이쁜 꽃들이 반겨줍니다!! 생화에요!! 감동입니다..진짜 ^^

제가 이렇게 말해도 한번오셔서 보시는게 결정에 제일 큰 도움이 됩니다..^^

아! 그리고 더 너무 좋은 건 수원 앙코르 호텔 결혼식은 식장이 1개에요!!

이게 제일 맘에 들어요!! 서울에 여러 결혼식장은 3~4개 정신없이 많은 손님들이 섞이는데 이곳은 제 시간대에는 

저의 손님들만 있기에 더 좋았습니다! 아마 호텔 결혼식이라 가능하지 않나 싶어요!!

식장외에도 신부대기실, 브라이덜샤워 공간, 혼주 대기 공간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정말 최고..에요^^

그리고 2번째 선정 기준인 뷔페 맛집!!

저는 수원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성인이 되서는 서울에 일을 하고 살고 있지만, 수원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ㅎㅎ

일단, 수원 호텔 앙코르는 예식이 없을때도 기존 다른 호텔들 처럼 뷔페 영업을 하는 곳입니다.

저도 몇번 이곳에 뷔페를 먹으러 왔었구요~!! 그때는 제가 이곳에서 결혼할꺼라는 생각은 못했지만...ㅎㅎ

수원 사람들은 수원 앙코르 호텔에서 결혼하면.... 수원에서 제일 좋은 곳에서 결혼했다라는 생각을 하거든요!!^^

자식이 성공했거나, 부모님이 돈을 많이 쓰셨거나,,, 등등

수원에서 1등 결혼식장이라는 것에는 아무도 이견이 없을 꺼에요! 수원사람들한테는요!!

이미 맛은 검증되었지만,,, 양가 부모님들과 시식하러 왔을때 한번 더 잘 선택했다는 생각을 또 했어요!!!

정말 정말 많은 메뉴가 퀄리티 떨어지지 않고 다 맛있어요!!

그리고 결혼식장에서 육회는 어디에나 있지만...여기는 육사시미가 있어요....처음에... 놀랐고,,,, 있어도 상태가 안좋겠지

했지만... 너무 맛있었어요... 육사시미....회도 퀄리티가 너무 좋고...

그냥 연말에 호텔 뷔페 온거랑 같았어요!! 그리고 저의 개인적으로 화룡점정눈꽃망고빙수였어요!! 정말이지 대박...

그냥 설빙보다도 맛있었어요~!! 망고 블럭이 아닌 먹기좋게 작업을 해두시고 하나하나 허브 잎 올려주시고 양가 식구들 

전부 한그릇씩 먹었습니다...ㅎㅎ

그런데 호텔 앙코르 뷔페는 양가 식구들 개인적으로 다 와서 이미 아는 맛이었지만... 양가 부모님들이 하나같이 좋다고 

하셨던 부분은 직원들이 너무 친철하다는 이야기 였습니다.

저희가 계약하고 시식을 해서 더 친철하실수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연말 호텔 뷔페에서 대접받던 그 기분이었어요!

많은 직원 분들이 동선 안내도 잘해주시고 친절하시고! 좀 비싸더라도 결혼식에 축하해주러 오시는 손님들을 맞이하기에

이곳을 선택한게 너무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타 결혼식만 주최하는 식장에서는 직원들이 알바분들이 많으셔서... 표정이나, 뷔페 소음이나 위생들이...

막 좋아 보이지는 않았거든요.... 던지고...흘리고 안치우고.... 이곳은 그런 걱정은 안하셔도 되요!! 

2번째 선정 기준도 아무런 문제없이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좋아요!!

그리고 3번째 선정기준인 결혼식을 치루기위한 전체적인 완성도(건물, 직원분들 친철도, 위치, 가격, 주차) 

역시 통과입니다!!^^

호텔 건물이다보니 외관, 로비, 입구 너무 깔끔하게 잘 정돈되어 있구요!, 1층에는 스타벅스도 있구요!!

오랫만에 친구들 보면 커피 한잔하는데 스타벅스 매장이 엄청 커서 친구들도 오랫만에 이야기하다가 가기에도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엘리베이터가 5대?4대?? 잘 기억이 안나지만... 해당 시간대에 1팀만 운영하다 보니 

15층 식장이어도 기다리거나 불편한 느낌은 전혀 없었어요~!!^^

직원분들의 친철도는 뷔페에서 말한것과 같이 모든 곳곳에서.. 너무 친철하셨어요!!

식장알아보려 다니다 보면..... 대부분...그날 도장을 찍게하기 위해서... 많은 회유와..베네핏으로 유혹하며,,,,

생각할 시간을 주지 않는데....이곳은 깔끔하게 안내받고 조건 이야기 해주시고! 결정은 내가 알아서 하면 된다!!

이런 느낌을 주셔서 결정이 오히려 더 빨랐던 거 같아요...

요즘 젊은이들은 다가오면 도망가고...거리두면 다가가는 그런 스탈이라..다가오지 않는 게 너무 좋았습니다..ㅎㅎ

위치는 수원시청역에서 걸어서 3분..뛰면...1분?? 50초?? 그냥 역 앞에 있어요.. ㅋㅋㅋㅋ

서울에 직장 동료들에게 수원에서 하지만... 역 근처라고 하니 다들 얼마 안걸린다고 위치 좋다고 해줘서...

너무 고마웠습니다..^^ 그만큼 서울에서의 접근성도 좋습니다!!^^ 역 근처라는 게 매우 큰 강점이에욧!

가격!!! 가격은 지극히 주관적이지만!!! 저는 합리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수원에서는 높은 가격대에 형성된 것이 맞지만!! 전반적은 서비스를 생각했을때 합리적이었습니다.

서울에서 이름들어 알만한 웨딩홀업체에서 제시하는 가격으로 수원에서는 호텔 결혼식을 수행할 수 있어서

더욱 더 좋았습니다. 서울의 호텔 결혼식은...더 말도 안되게 높은 가격대 일꺼에요.. 알아보지도 않았어요..ㅎㅎ

그리고 저희는 수원과 오산에 가족들이 대부분 있어, 대부분의 손님들이 수원쪽에 더 가까워 결정에 도움이 되었어요!

결혼식장을 구하실때 예산만 확정하시면 고르는 선택 폭이 더 명확해 질꺼라고 확신합니다!^^

저희는 양가 부모님..동의하에... 손해를 보더라도 손님 대접에 좀 더 신경을 쓰고 싶어서... 이곳을 결정하였어요!!^^

주차는 호텔 주차장에 주차가 가능하며, 주차요원 분들도 굉장히 친철하셔요~!!

제가 결혼하는 일요일에는 시간 타임이 길어서 좀더 여유가 있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아! 수원 앙코르 호텔 결혼식장은 토요일은 1시간 타임 / 일요일은 1시간 30분 타임 으로 제공됩니다!

일요일이 조금 더 여유가 있습니다!! 토요일이 더 선호되는 요일이어서 조금 많은 식이 진행되더라구요~!^^

각자 커플의 사정을 고려하여 요일 선택을 하시면 될것 같아요~!!^^

너무 너무 길게 계약 후기를 남겼는데....

사실 더 많은 칭찬이 남아있지만... 더 써도.. 너무 길어서 읽지 않을 것 같네요...ㅎㅎ

여건이 허락하는 내에서는 호텔 앙코르 수원은 너무너무 강추하는 결혼식장입니다.

이상으로 수원 앙코르 호텔 결혼식 계약 후기 였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