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 B가 있는 인생~!^^

우리 DNA 길이는 얼마나 될까?? 본문

유전자 이야기

우리 DNA 길이는 얼마나 될까??

샤봉 2021. 3. 27. 19:45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샤봉입니다~!!!

몇개 없는 글이지만...제가 그냥 분자관련쪽 일을 한다는 건..안비밀이에요 ㅋㅋㅋ

저는 이쪽 일을 하지만....근본이 부족해서...모르는게 많습니다.

사실 이 블로그 글도 아는 거 없지만 조금 찾아보고 공부해서 제 지식도 채우고~!!! 정보 공유도 할려고 올려요~!!^^

편하게 봐주세요!! 틀린게 많이 있을 테니깐... 느낌만 봐주시면 됩니다~!!

와.... 글씨가 너무 못썻네요..원래 저러지는 않는데....태블릿 세워놓고 적어서....

말로는 쉽게 설명하겠는데 글로 쓰는건 참 어렵네요~!!!

다음 그림은 길이로 계산 해봤어요~!!

이렇게 되면 30억개의 염기는 1.02M 가 되요~!!

하지만 DNA는 이중 나선을 하고 있어요~!!

30억 쌍의 염기가 존재하는 것이에요~!!

60억개의 염기를 계산하면.....!!!    2.04 m 가 되겠네요~!!^^

글을 쓰다보니...너무 허접해졌지만....하하하 그냥 알쓸신잡으로다가 알고 계셔도 좋을것 같아요~!!

우리 몸을 이루고 있는 세포들에는 각각 핵이 존재하는데~!!!

그 핵안에 있는 우리 몸의 2.04m의 DNA 가닥이 꼬이고 꼬여서 응축되 핵으로써 우리 몸 세포 마다 존재하게 되요~!!

이렇게 길이로 생각해보니 참 경이롭다고 생각이 들 정도에요~!!

앞으로도 쓸때없지만 알아두면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정보들을 종종 올리겠습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