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 B가 있는 인생~!^^

전세계적으로....주식시장이 위기처럼 보이네요....But!!!!(Feat. ETF) 본문

일상/주식

전세계적으로....주식시장이 위기처럼 보이네요....But!!!!(Feat. ETF)

샤봉 2020. 3. 9. 23:34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샤몽입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전세계가 경제 침제 분위기로 가면서~~ 주요 주식 시장들도~~

다들 다 마이너스...국면으로...가고 있는것 같은데요~!!

일전에 정리해서 올린 주식들도..다 더더더 마이너스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위기는 곧 기회 겠죠??/

그런데...저는 좋은 주식을 잘 몰라서.....일전에 구입했던 주식들만...하기엔... 뭔가 무섭더라구요!!

그래서 여러 유튜브를 마구마구 정보 습득을 했습니다!!^^

습득의 결과로 내린 판단은~!! ETF!! 에 투자하자!! 라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펀드는 아니지만~~!! 주식처럼 바로바로 팔수있고~!! 미국에서는 이미 10년전부터 많이들 투자했다고 하네요!!^^

어디서 또 주워들은 이야기는 이러한 전염병 위기 이후에 경제는 항상 이전보다 더 상승했다는 보고서가 있다고 하네요!

저도 경제 위기는 오지 않으리라 보고, 좋은  ETF를 선별해서~!!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5개의 ETF를 선별했습니다! 제가 선별한건 아니고~~ 유튜브의 여러~~~스앵님들의 분석을 토대로 추려봤습니다!

이건 추천도 아니고~~ 아무것도 아닌 그냥 저 하려고 하는 종목 정보입니다~! 투자는 자기 소신대로~^^

1. LIT [GLOBAL X LITHUIUM & BATTERY TECH ETF]

2. PPA [INVESCO AEROSPACE & DEFENSE ETF]

3. DIA [SPDR DJ INDUSTRIAL AVERAGE ETF]

4. SPY [SPDR S&P 500 ETF]

5. QQQ [INVESCO QQQ TRUST ETF]

입니다~~!!

현재시간~!! 2020년 3월 9일.....오후 11시 26분....^^ 현재 제가 사려고 했던 종목들 등락율인데요!!

거침없이 떨어지고 있네요!!

 

일단은 저 5종목을 사려고 정했지만!! 당장은 매수하지 않으려구요~!

아니면 조금씩... 분할매수 하던지 하락장이 몇일이나 갈지 예상이 안되네요!!ㅜㅜ

매수 타이밍은!! 시간을 두고 관망하면서~~하락장이 안정되면~~ 매수 진행하려고 합니다..

초보라서 그 타이밍을 잘 몰라서 내려가다가 올라가고 다음날 사야겠어요 ㅋㅋㅋ

이상으로 주식 왕초보..... 샤봉이었습니다~!^^

너무 막나간다거나...제가 이상한 길로 빠지는 것 같다면..주식 고수분들 

따끔한... 조언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