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 B가 있는 인생~!^^

2021.04.13 [삼전일기] 바이든 美대통령 만남 이후 삼성은?? 본문

일상/주식

2021.04.13 [삼전일기] 바이든 美대통령 만남 이후 삼성은??

샤봉 2021. 4. 14. 00:11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샤봉입니다.!!!!

요즘....반도체 시장 정세는 참으로~~! 머리가 아픕니다...ㅎㅎㅎ

삼전일기를 가벼운 맘으로 썻는데...요즘은 세계 정세가 어떤지...파악하기도..머리가 아프네요...ㅋㅋㅋ

능력부족이/./////드러납니다!! ㅋㅋ 그냥 제 맘대로~!! 떠들어 보겠습니다~!!^^

오늘 장은~~!!?!!?!?!

삼성전자 본주와 우선주~~!!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큰 하락장은 없어서 참 다행이에요~!!

저도 아침에~!! 새벽에 회의가 어떻게 마무리 되었나 궁금해서 막 찾아봤는데~!!

구체적인 메세지는 없이~!! 미국내 공장 증설을 서둘러라~!! 공격적으로 미국에 투자하라~!! 압박만 한것 같더라구요!!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뜻대로~!! 미국내 삼성전자TSMC 그리고 인텔최첨단 파운드리 공장을 짓게 된다면....

반도체...패권은 미국이 쥐락펴락 할것 같습니다...우리나라도..대체방안을 마련해야 할것 같은데요...ㅜㅜ

미국은 반도체를 안보라 말하며~! 자국의 국익을 위해서는 반도체를 무기화 하려고!! 할것 같습니다...

코로나 시대인 요즘 글로벌 제약사가 만든 백신을 가지고~!! 자신들의 국민들만 생각해서~!! 백신 국외 반출 금지하는 

것처럼...삼성전자가 만든..최첨단 기술을 자기네 것 마냥 자기네 입맛에 맞는 국가에만 공급하게 하고.... 삼성전자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말이죠... 끌려다니다...중국과 같은 큰거래처도...잃게 될까..걱정도 됩니다..

패권경쟁은 미국 기업들과 중국 기업들간 끼리...하면 되지...자꾸 줄서라고...하는 모양새는 참 보기 안좋습니다...

공정무역! 세계 무역 질서를 외치는 미국이....힘으로 찍어누르는 것으로밖에 안보이네요...

차라리..공장을 한국에 지어서 우리의 뜻대로 무역하는것이 더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우리 한국정부가 나서서 삼성전자를 지켜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자동차 반도체도...각 제조사들이 안달려드는 이유를 분명히 알텐데도..자꾸 만들라고 강요만 하고..

자동차 회사들의 갑질을 수정하라고는...하지 않는....ㅜㅜ 자동차 반도체의 시장을 메리트 있게 만들면 알아서들 

뛰어들텐데 말이죠!!

오늘 기사들을 보면서~!!! 느낀점은!!!

우리나라 기업인 삼성전자를 반도체 전쟁의 도구로 쓰려는 미국이...참 정부가 나서서 이렇게 하니... 중국과 닮았다..

생각이 드네요!! 민주주의 자본주의 시장에서 인위적인 개입으로 판을 새로 짜려는....잘은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요즘 반도체 정세를 보면 참 머리가 아픕니다..

우리 삼성전자...잘 이겨내고~!! 누구에게도 휘둘리지 않는 중심잡힌 기업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LIST